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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프로모션사례] Shot it, Got it(찍어라, 그리고 가져라!) with Åhlens


오늘은 스웨덴의 대형쇼핑몰인 Åhlens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실 저도 이 프로모션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Åhlens이 스웨덴의 3대 백화점 중 하나라는 것도 조사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럼, 해당 프로모션을 소개한 영상을 먼저 보고 갈께요!


<출처 : 유튜브>


사실 저는 이 캠페인에 대해 알고 있어서 보면서 이해를 했지, 아니었으면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영어도 아니고 스웨덴어로 설명을 하는 통에.. 눈치껏 알아들었네요 ;)


일단 간단히 설명하면, 제목 그대로 상품을 찍으면, 가질 수 있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뭔가 추상적이다고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광고주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동영상 내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스마트폰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해 캡쳐하고,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 하면 해당 상품의 50% 할인권을 제공해주는 형태입니다.





이건 영어로 되서 해석이 가능하네요!! 해당 캠페인의 목적과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나와있죠? :)

여름 컬렉션이 새롭게 나왔는데, 젊은이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기 위한.. 프로모션 이라고 합니다.






사실 여기서 1, 2, 3은 무언가를 설명하는 순서인지 알았는데, 영상을 보여주면서 3초까지 그냥 센거였어요.. 네.. 저도 처음엔 낚였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동영상에 나오는 다양한 제품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캡쳐합니다.



그리고 특정 해시태그를 달아야겠죠? 

그래야 누가 참여를 했고,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알고 쿠폰을 보내줄테니 말입니다.






여기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그래서 이렇게 참여를 했다, 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죠.

아무래도 프로모션을 홍보하는 바이럴 영상이다보니, 자랑(?)이 들어가는 건 당연하겠죠?



보통의 프로모션, 캠페인에는 광고주가 판매하고자 희망하는 제품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특정 상품, 제품을 말이죠. 그런데 이 프로모션의 경우 특정의 제품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상품의 이미지를 직접 캡쳐하고, 확산, 홍보를 시켰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제품을 보여주지는 않고 인기 있는 베스트 셀링 제품 위주로 보여주었겠지만, 자발적으로 캡쳐 상품을 확산시킴으로써 해당 업체의 인지도를 향상시켰다는 점에선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참여방법을 단순화시키고, 쿠폰을 발송하는 담당자만 고생하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쿠폰은 일일히 발송하나.. 그렇다면 저 프로모션 담당자는.. 정말.. 생 노가다를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네요. 아무래도 직접 운영하는 입장에서 할 일도 같이 생각하다보니..^^;


아무튼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여도 쉽고, 광고주 입장에서는 홍보도 되어 좋은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다만 운영자 입장에서는 명복을...


게다가 이 프로모션은 모든 업체가 따라할 수 있을정도로 포괄적인 프로모션이라는 것이 또다른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광고주들의 경우, 한 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물론 운영을 잘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