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DISE

[해외프로모션사례] The ReApply Reminder


오늘 같이 살펴볼 캠페인은 ReApply Reminder 라는 호주의 캠페인입니다. 사실 이게 어느 기업에서 진행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 캠페인이 나오게 된 배경과 그 방식은 같이 살펴볼만 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단 같이 영상 한번 보시죠!


<출처 : 유튜브>


보시면 어느정도 감은 오셨죠?

바로 블루트스LE 기술을 활용하여 자외선 수치에 따른 선크림 사용을 촉진하는 내용입니다.


해당 캠페인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되니, 궁금하신 분은 들어가서 한번 살펴보세요.

>> The ReApply Reminder 프로모션 페이지




영상의 첫번째에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야할 단순한 이유를 많은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바로 피부암 발병을 시킬 수 있는 자외선을 막지 않아, 호주에는 피부암 환자가 매우 많다는 내용으로 시작이 됩니다.



사실 선크림은 사용하다보면, 사용시간을 훨씬 지나서 생각나게되는데요. 이에 이것을 리마인드, 즉, 상기시키는 것이 이 캠페인의 주요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일단 핸드폰과 선크림을 동기화 시켜야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는 지원을 안한다는 사실!





동기화 시키고 사용을 하면, 사용 시간부터 체크를 시작합니다. 물론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그 지역의 날씨정보를 기준으로 시간을 카운트 하고요. 사용 여부는 뚜껑을 여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블루투스칩을 뚜껑에 넣어 사용하고자 뚜껑을 열면, 바로 알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다시 선크림을 발라야할 시간이 되면, 핸드폰으로 알림이 가니, 매우 신기하죠?




사실 블루투스LE 기술이 탄생한 이후 이와같은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실용 제품들이 많이 나오게되는데요. 그 전에는 배터리, 전기를 무지막지하게 잡아먹는 블루투스 기술이었기 때문에 할 수는 있지만, 실용화는 못한 그림 속의 떡과 같은 행동이었죠. 이게 저전력 블루투스기술(BLE)가 나오면서 상황이 반전되었는데요.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는 블루투스 관련 제품들은 모두 BLE기술이 적용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 캠페인도 보건복지부나 피부과, 피부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들이 진행하면 참 좋을 캠페인 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간 맞춰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인데, 시간을 맞추기 힘든 제품. 선크림 말고 또 다른 건 무엇이 있을까요? 스킨? 미스트? 핸드크림? 흠.. 이건 조금 생각을 해봐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고민하면 또 다른 재미있는 캠페인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