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DISE

[해외프로모션사례] Game On (치리오스 / 미국)



오늘은 조금 늦었죠?

요즘 갑자기 제안했던 조금 큰 업체들에서 광고 진행하자는 연락을 받아서 이것저것 정신이 없네요. 회사를 잠시 쉬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고 여러모로 정리 중이었는데, 마지막으로 회사에 선물을 안겨주고 갈 판입니다. 그래도 제가 정리를 생각했던 기간 내에 다 진행이 끝날 듯하여 나름 마음 속으로는 뿌듯하네요.


여튼 오늘 소개해드릴 해외 캠페인은 굉장히 재미있는 것입니다. 요즘 특히 한국에서도 복고풍이 열풍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치리오스라는 과자 업체에서 진행한 캠페인은 고전게임을 과자로 재탄생시킨 캠페인입니다.


궁금하시죠?

그럼 일단 영상 한 번 같이 볼까요?

<출처 : 유튜브>


굳이 말이 필요없죠?

고전 게임인 퐁, 갤러그, 테트리스,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 순인것 같습니다.




정말 오랜만인 게임이죠?

게다가 깨알 저 맛있어 보이는 봉모양의 꿀은 치리오스 과자가 맛있다는 사실을 깨알같이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건 갤러그 게임 같구요.




이건 영상을 보시면 바로 이해가는 테트리스 게임입니다.


슈퍼마리오게임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정말 고전명작이죠?





통통 튀는 치리오스(시리얼) 과자가 더욱 친근감있고, 재미있게 느껴져 저도 이 치리오스를 사서 저런 게임을 해보고 싶을 정도이네요.





결과적으로 어릴 적 추억이 담겨있는 추억의 고전게임을 통해 친근감있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고 보여지는데요. 이렇게 재미있고 친근한 형태로 치리오스 과자의 맛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새로웠습니다.


이건 진짜 여러 과자 업체들에서도 진행이 가능한데요. 영상으로 나와있는데, 이러한 게임을 직접 고전게임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개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순히 이미지만 교체하면 충분히 짧은 개발기간과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