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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Lab.

2017년 5월 29일/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2017년 5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한국인 하루 모바일앱 사용시간 200분...세계 1위


한국 사람들의 하루 평균 모바일 앱 사용시간은 200분으로 전 세계 1위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 앱 사용량 집중 탐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사용자들은 전체 사용시간 중 25%가 게임에 집중됐고 평균 사용시간에서 2, 3위를 기록한 브라질, 멕시코 등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 절반 이상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Z4X5BA



#2

콘텐츠 유료화 시도하는 네이버·카카오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 카카오가 콘텐츠 유료화에 앞장섭니다. 특히 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인식이 아직 자리 잡지 않은 국내에서 어떠한 결과를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브이 라이브 일부 콘텐츠를 유료화했으며, 카카오는 올해 하반기 유료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EfwmGb



#3

스타트업이 동남아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최근 중국 시장의 대안으로 동남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 이슈와 상관없이도 동남아는 브랜드, 자본력이 열세인 스타트업에게 전략적인 1차 타깃 진출 지역으로 추천되는데 그 이유로 크게 4가지를 꼽았습니다. (1)충분한 시장 규모 (2)글로벌한 소비자 (3)글로벌 문화에 대한 수용성 (4)한국 브랜드에 대한 애정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a6OTH1



#4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의 핵심은 진정성"


"영상을 싫어하거나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망한다. 영상과 콘텐츠를 좋아하고 진정성이 통하기 때문에 팬덤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진정성이다." 연보경 다이아티비 마케팅 파트장은 강남 포스코P&S타워 '2017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2017 SMSC)'에서 이 같이 인플루언서의 진정성을 강조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q8tGHx



#5

“유튜브 좋아요 100개..5천원”.. “싫어요”까지 조작 가능...규제는 못해


세계 최대 동영상 업체 유튜브의 영향력이 국내에서도 절대적이나, 유튜브 영상 채널들에 대한 반응을 알 수 있는 ‘조회수’나 ‘좋아요’, ‘싫어요’를 조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인터넷 공간에서 돈을 받고 팔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중 상당수가 조회수에 따라 크리에이터수익이 달라지는 구조여서, 일부 유튜버들은 어뷰징 프로그램을 구입해 조회수나 소비자 반응을 조작한 뒤 수익을 올린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wnqsZg



#6

대선 때 빛 발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 A/B 테스팅


온라인으로 접속한 사용자를 여러 개 그룹으로 분리하고 각 사용자 그룹에게 서로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또는 알고리즘을 노출시킴으로 그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안을 찾아내는 것을 바로 A/B 테스팅이라고 합니다. 이 디지털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오바마 캠프는 2012년 재선 당시 10억달러가 넘는 최종 선거자금의 60%를 소액기부자들로부터 모으면서 온라인을 통한 ‘풀뿌리 모금’ 방식의 혁신을 이끌어 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7Jzioc



출처 : 마케팅에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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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5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구글 광고, 오프라인 구매 활동까지 추적


구글이 인터넷에서 광고를 본 사용자가 실제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입했는지 알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상품을 개발해 주목 받고 있지만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지나치게 침해한다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미국 내에서 사용되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의 약 70%를 추적할 수 있으며 미국 내에서만 운용이 시작된 상태지만, 향후 전 세계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qrAbM5



#2

급증하는 '반품족'… 리턴어블 마케팅 '쑥쑥'


10명 중 2명은 반품한 경험이 있고, 월 1건 이상 반품한 소비자도 5년 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반품이 일상화하면서 새로운 시장과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유통업체들은 고객이 편한 시간, 가까운 장소에서 반품할 수 있도록 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고 반품된 물건을 손봐서 재판매하는 리퍼브(‘재단장하다’라는 뜻의 ‘Refurbished’ 약칭) 매장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v0lC1U



#3

이베이코리아, '옵션가격' 꼼수없앤다..."원 아이템-원 리스트"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에서 추가 선택 조건에 따라 최종 결제 비용이 바뀌는 '옵션가격'을 폐지합니다. 상품 하나에 검색 값 하나를 노출하는 '상술 없는' 판매 정책으로 쇼핑 편의를 높이게 되는데 고위 관계자는 “IoT쇼핑 시장 개화에 따라 사용자가 요구하는 상품을 정확하게 제공할 새로운 쇼핑 플랫폼 구조가 요구되고 있다”면서 “'원 아이템, 원 리스트(One item, one list)' 현실화로 미래 쇼핑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t1J522



#4

개인·자영업자 위한 ‘셀프광고’ 플랫폼, ‘애드파이’


잘 나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진이라면 한 번쯤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봤을 것입니다. 이번 5월 온라인 광고 플랫폼 개발 기업 곰팩토리는 간단한 절차와 과정을 통해서 개인 블로그나 중소형 매체가 스스로 광고를 달 수 있도록 하는 셀프서비스 플랫폼 ‘애드파이‘를 선보였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C3Vbvm



#5

스냅챗, 페이스북 아성 뛰어넘기 힘든 이유?


페이스북의 광고는 사업자별 맞춤형 광고로 제공되고 있으며 검색 연동형 광고나 제품목록 광고보다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광고매출의 50%를 북미지역에서 올리고 스냅챗, 구글 등과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20억명에 달하는 이용자와 콘텐츠 이용 성향을 토대로 한 맞춤형 광고로 경쟁에서 앞선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Dg959S



#6

삼성전자, 카카오톡 잡을 '문자메시지' 출격 대기


삼성전자가 RCS(Rich Communications Services) 론칭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만든 메시지 규격인데 이 서비스를 장착한 스마트폰 소비자들은 카카오톡, 라인 등과 달리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도 기존 SMS 전송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메시지,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3LBrGz


출처 : 마케팅에듀